글로벌 트렌드 2030에 대한 국제적 반응

글로벌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 2030에 대한 국제적 반응
우리는 글로벌 트렌드 2030의 초기 초안에 대한 반응을 얻기 위해 5개 대륙의 거의 20개 국가의 전문가를 만났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여러 국가의 정부 및 비정부 기관도 유사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미래를 어떻게 보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분명히, 많은 주제를 다루는 매우 광범위한 초안에 대한 모든 반응을 포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토론에서 다음과 같은 공통된 주제가 나타났습니다.

먹튀검증

지나친 낙관론?
많은 사람들에게 이 초안은 개인의 권한 부여 및 기술 발전과 같은 추세의 진전 가능성에 대해 너무 낙관적으로 보였습니다.
한 비평가는 “인터넷이 이데올로기뿐만 아니라 미친 컬트 같은 비합리적인 것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대한 당신의 낙관적인 견해에 대해 당혹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참여자는 “사람들이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에 접근하면 안정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더 많으면 기대치가 높아진다. 신세대는 20~30년 일할 인내심이 없다”고 말했다.

부자가 되기 위해 글로벌 트렌드 맞춰

“세계는 칸트보다 홉스처럼 보인다.”
많은 사람들은 초기 초안이 정체성 정치를 적절하게 다루지 못했다고 느꼈습니다. 한 평론가는 “개인의 힘은 집단적 권한 부여로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사람은 “정체성의 정치학의 부상은…국가 내를 포함한 분열로 이어진다. 이것이 가치의 수렴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정체성의 정치학은 공통점을 찾기보다 타인과 차별화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생각은 “종교적인 모호함, 종파주의 및 분쟁이 전체 지역을 과거로 던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참가자는 소셜 미디어에서 무슬림 여성의 역할 확대에 대한 부분에 대해 “읽기를 배우는 무슬림 여성은 권리장전이 아니라 코란을 읽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뉴스기사

아랍의 봄.
일부 중국 분석가들은 아랍의 봄을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포함한 매우 혼란스러운 시기와 무질서의 시작”으로 보았다. 러시아 분석가에게 부상하는 전략적 환경은 다극뿐만 아니라 “다중 문명”이었습니다. 우리의 러시아 대담자들은 “무슬림 문명”에서 극단주의자들이 만들어낸 지구적 불안정성의 증가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우리 UAE의 대화 상대는 “온건한 지하디스트” 같은 것은 없다고 생각했고 일부는 아랍 봉기가 장기적으로 민주주의로 이어질 것인지 의심했습니다.

소비주의가 맹목적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산층의 증가가 중대한 의미를 지닌 주요 메가트렌드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브라질과 같은 일부 참가자는 중산층의 자원 소비 증가로 인한 환경 스트레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하나는 중산층의 부상과 동시에 일어나는 “생태학적 재앙”을 보았다.